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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0년형 MQ4 쏘렌토, 싼타페 TM, 팰리세이드 차량 가로바 이슈

작성자 휴고코리아(ip:)

작성일 2022-01-20

조회 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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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MQ4 쏘렌토 베스트셀링 자동차입니다.  처음에 해당 차량이 나왔을 때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판매 신기록을 써가고 있죠.


그런데, 해당 차량이 처음 나왔을 때(2020년형), 루프렉이 특이하게 출시되었었습니다.


모양은 레일형인데, 일반 레일형 가로바가 장착이 안되었고, 휴고에서도 오로지 34번 가로바만 장착되어서, 텐트 등 장착하는데 제한이 많았는데요.


해당 연도의 차량의 루프렉은 바깥쪽은 레일형태인데, 루프렉의 안쪽이 수직이 아니고 아래쪽으로 갈 수록 넓어지게 기울여져 있는 형태였고, 그래서 일반 가로바들이 해당 루프렉을 고정하지 못하는 현상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휴고도 해당 가로바를 개발하느라고 애를 먹었는데요.  다행이 64번 가로바를 개발하면서 해결을 했습니다.


그런데, 기아자동차에서도 이에 대해 오류를 확인했는지, 2021년형 부터는 일반적인 레일형 루프렉을 장착하고 출시해서 일반 레일형 가로바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서, MQ4 쏘렌토 가로바는 2020년 형과 그 이후 차량들을 구분해서 선택 및 장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2020년형으로 출시된 싼테페 TM과 팰리세이드도 레일형 루프렉을 특이하게 만들어서 이건 루프렉 안쪽이 수직으로 떨어지고 브라켓이 잡을 수 있는 뒷쪽 홈이 없는데요.  해서, 휴고 가로바중에서 14번과 64번만 장착 가능하며, 나머지 레일형 루프렉은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역시 이에 대한 오류를 발견해서 2021년형 부터는 쏘렌토 MQ4와 같이 일반 레일형 루프렉을 장착해서 애프터 마켓에 대한 배려(?)를 좀 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휴고의 가로바 조견표를 참고해 주세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e/2PACX-1vQk4bBomyFg0q_8dBSUTlM10U6LGeg0IUGfj_w6NoNIIBjkm65eZY_l5r5tHcxSHntRzti1_MiFpNA0/pub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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